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美·英서 호평 이어져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美·英서 호평 이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세이 네오 G8 제품과 어워드 로고 이미지 (사진=LG전자)
오디세이 네오 G8 제품과 어워드 로고 이미지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이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호평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의 유력 매체 뉴스위크(Newsweek)는 리뷰 기사에서 "240Hz 고주사율과 4K 해상도를 동시에 지원하는 모니터는 오디세이 네오 G8이 처음이며 괴물 같은 스펙을 가졌다"라며 '2022년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미국의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전문 매체인 '홈시어터리뷰(HOME THEATER REVIEW)'도 오디세이 네오 G8을 '2022년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하며 "게이밍 모니터의 기준을 한단계 높였다"고 호평했다.

이 매체는 오디세이 네오 G8에는 "빛 반사를 방지해 주는 매트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됐으며 주변의 조명이나 자연광에 방해 받지 않고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또 △퀀텀 미니 LED를 통한 완벽한 로컬 디밍 기술 △sRGB 99%의 정확한 화질 구현 △4K 해상도와 HDR 성능 지원을 통한 개인 홈 시어터 시청 경험 제공 △240Hz 고주사율로 부드러운 화면 구현 등을 언급하며 다양한 화질 기술을 높이 평가했다.

미국의 IT 전문 매체 '테크아리스(Techaeris)'는 "오디세이 네오 G8은 환상적인 HDR 이미지와 고주사율을 제공한다"며 "퀀텀 미니 LED·240Hz 고주사율·4K 해상도·HDMI 2.1 등을 고려할 때 2022년 최고의 제품으로 손색없다"라며 '탑 픽 2022(TOP PICK 2022)'로 선정했다.

또 게이머가 직접 설정이 가능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정 옵션과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Swivel(좌우 회전) △Pivot(화면 가로∙세로 전환) 등이 적용된 인체 공학적 디자인도 극찬했다.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며 '강력 추천 제품(Recommended Award)'에 등재했다.

또 이 매체는 △240Hz 고주사율과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 게이밍 모니터 △최고의 몰입감을 지원하는 1000R 곡률 △퀀텀 미니 LED를 활용한 뛰어난 블랙 화면과 명암비 △sRGB 99%의 정확한 색 구현과 게임에 필요한 모든 명암비 지원 등에 대해 호평하며 "언젠가는 꼭 구매해야 할 디스플레이"라고 언급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이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데는 퀀텀 미니 LED를 적용하고 4K 고해상도·240Hz의 고주사율 등 최고의 게이밍 전용 화질 기술을 대거 탑재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근 출시한 오디세이 네오 G8이 권위 있는 평가 매체들로부터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더 많은 게이머들이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는 뛰어난 화질과 게이밍 성능을 통해 최고의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