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론칭
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용차용 타이어 2종, SUV용 타이어 1종 총 3가지 타입 선보여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국내에 론칭했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국내에 론칭했다. (사진=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전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 위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자동차 선진 시장인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 80개국에서 연간 700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기술력을 입증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내 론칭을 통해 에스 핏 AS(S Fit AS), 지 핏 AS(G Fit AS), 엑스 핏 HT(X Fit HT)까지 총 3개의 사계절용 타이어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대전과 금산 공장에서 생산된다. 

먼저 '에스 핏 AS'는 뛰어난 고속주행 핸들링 퍼포먼스와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다. 4개의 넓은 직선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홈을 통해 효율적인 배수성을 제공해 젖은 노면에서도 제동력 및 주행 성능을 높였다.

'지 핏 AS'는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까지 사계절 내내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다. 롱마일리지에 최적화된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최적화된 프로파일(윤곽) 기술을 통해 타이어 접촉면 무게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불규칙한 마모를 최소화하고 마일리지 성능을 높였다.

'엑스 핏 HT'는 승차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온로드 SUV용 타이어다. 3D 진동 분석 기술을 통해 주행 시 정숙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블록을 연결하는 타이바(Tie-Bar) 기술로 고속 주행 중 코너링 시에도 조정 안정성 및 내구성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