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여성기업상 시상
중기부, 여성기업상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이노테라피 등 6개사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S1(팁스홀)에서 2022년 여성창업경진대회와 대한민국 여성기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여성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여성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여성 창업자(예비창업자 포함) 대상 대회다. 올해 23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33팀이 참가했다. 경쟁률은 35대 1을 기록했다. 대회 취지에 걸맞게 참가자 중 정보통신기술(ICT), 바이오헬스 등 기술창업 분야 여성 창업자가 79.1%에 달했다. 

참가팀에 대해 기술 및 투자 전문가들이 서면평가와 발표평가 등 심사를 거쳐 총 34팀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중기부 장관상·상금 1000만원)은 임신확률이 높은 배아를 선별해주는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카이헬스의 이혜준 대표가 차지했다. BG-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엑소좀 치료제를 개발한 브렉소젠의 김수 대표 등 2명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초개인 맞춤화 인공지능 수면파동 솔루션 슬립그라운드를 개발한 무니스의 권서현 대표 등 3명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포상과 함께 투자유치·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지원도 받는다. 수상자 중 상위 30팀에게는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도전 K-스타트업 통합 본선 진출권, 전문가 코칭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아울러 중기부는 올해 기술 기반 분야의 여성 창업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대한민국 여성기업상을 신설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국내 여성 유니콘인 컬리, 생체모방 신물질을 개발해 상업화에 성공한 이노테라피 등 총 6개사가 선정됐다.

조주현 중기부 차관은 "여성창업경진대회와 대한민국 여성기업상 시상식은 여성 기술 기반 창업을 육성하고 독려해 여성기업이 내실을 다질 수 있게 하려는 취지"라며 "단순히 우수한 여성창업 기업을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여성기업들이 제2, 제3의 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