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홈브루, '나만의 특별한 맥주' 만드세요"
"LG 홈브루, '나만의 특별한 맥주' 만드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홉오일과 플레이버 조합 '홈브루 캡슐 멀티팩' 선봬
LG전자가 나만의 특별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모델들이 신제품을 비롯해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를 조합할 수 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나만의 특별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모델들이 신제품을 비롯해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를 조합할 수 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나만의 특별한 맥주를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더욱 다양한 수제 맥주를 만들고 맛보길 원하는 홈브루 사용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새로운 LG 홈브루는 고객이 직접 맥주 원료를 조합해 다양한 나만의 맥주를 제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과 함께 여러 가지 홉오일과 플레이버가 들어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즙팩 외에 △발효를 돕는 효모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Hop Oil) △플레이버(Flavor, 맥주향)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전용 캡슐 패키지만 사용했지만 이제는 멀티팩의 홉오일과 플레이버로 교체해 새로운 스타일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 홉오일이나 플레이버를 2개까지 추가하면 맥주의 맛과 향이 더 진해진다.

신제품은 고객이 마이 에일(My Ale)이나 마이 라거(My Lager) 등 맥주 계열을 선택한 후 홈브루 캡슐 멀티팩 등을 활용하면 800가지 이상의 맥주 레시피 조합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렇게 나만의 조합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썸머 에일(Summer Ale)' 등 엄선된 추천 레시피도 제공한다. 이 레시피는 홉의 쌉싸름한 맛과 은은한 꽃향이 여름과 잘 어울리는 에일 맥주다.

또 이 제품은 집밖에서도 신선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병입 숙성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은 여행이나 야외 파티 등을 대비해 더 많은 양과 다양한 맥주를 만들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전문가 모드에서 
'별도 용기에 숙성'을 선택하고 홈브루에서 발효 과정까지 마친 맥주를 시중에서 판매하는 맥주 내압용기에 담으면 된다. 이때 일정량의 백설탕을 첨가해 상온 보관 후 냉장 보관하면 병 속에서 맥주가 탄산화를 거쳐 숙성된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했다. 기존 실버 외에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등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를 입은 LG 홈브루는 거실, 주방, 서재 등 집안 어느 공간에도 조화를 이루며 나만의 홈바(home bar)를 완성한다.

이 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 가운데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업그레이드하는 LG 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는 추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7월 8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에서 신제품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방문 고객은 새로운 LG 홈브루로 만든 신선한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고 제품 구매 시 11만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이현욱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나만의 수제 맥주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LG 홈브루 신제품을 통해 맥주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