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CJ올리브네트웍스, 총 상금 3천만원 규모 버그바운티 대회 개최
KISA-CJ올리브네트웍스, 총 상금 3천만원 규모 버그바운티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4개 중소기업 SW 취약점 찾는 대회···취약점 수준에 따라 포상금 차등 지급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파인더갭과 함께 총 상금 3000만원 규모의 버그바운티 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 기관은 정부와 기업, 시민이 협력해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역량강화 및 건강한 정보보호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해 콜렉티브 임팩트 형식의 '화이트햇 투게더'를 5월 부터 운영하고 있다.

화이트햇 투게더 사무국은 화이트햇 투게더 지원기업 선발을 위한 공모와 심사를 5~6월 두 달여에 걸쳐 진행해 총 14개 중소기업을 선발 했다. 선정된 기업은 KISA로부터 보안 취약점 및 정보보호 컨설팅과 함께 기업당 최대 600만원 규모(자부담 10% 포함)의 보안 솔루션 구매 비용을 지원 받게 된다.

화이트햇 투게더 프로그램 일환으로 개최하는 버그바운티 대회는 참여 중소기업의 소프트웨어나 웹서비스 등을 허용된 플랫폼에서 해킹, 취약점을 찾은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주는 보안 취약점 신고제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잠재되어 있는 보안 취약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서비스 보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오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2차수로 나눠 진행하는 화이트햇 투게더 버그바운티 대회는 버그바운티 플랫폼인 KISA 핵더챌린지와 파인더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포상금은 대회에 참여한 화이트해커들이 신고한 보안 취약점의 영향도, 심각도, 발굴 난이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해 차등 지급하며, 총 상금 규모는 3000만원이다.

이번 버그바운티 대회에서 다양한 보안 취약점을 찾아낸 우수한 화이트해커를 선별해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3명), 장려상(5명) 등 총 11명에게 한국인터넷진흥원장 및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공동명의의 상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정보보호 컨설턴트로 성장하고 싶은 대학생 봉사단도 선발했으며, 정보보호 컨설팅 관련 교육을 받은 후 CJ올리브네트웍스와 KISA의 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화이트햇 투게더 참여 기업의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컨설팅을 하면서 정보보호 직무에 대한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화이트햇 투게더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버그바운티 대회에 실력 있는 화이트 해커들이 많이 참가해 의미 있는 보안 취약점들이 발견되고, 중소기업의 보안체계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