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중소기업 금융상황 점검···"금융지원 방안 검토"
금융위, 중소기업 금융상황 점검···"금융지원 방안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부문 금융애로 대응 TF 회의 개최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금융 당국이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3중고 상황에 직면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금융위원회는 6일 취약부문 금융애로 대응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최근 중소기업 경영 및 자금여건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취약부문 금융애로 대응 TF의 첫 회의가 열린 후 마련된 두 번째 점검 회의다.

이날 회의에는 금융감독원, 중소기업중앙회, 연구기관 및 정책금융기관이 참석해 중소기업의 현 상황을 점검했다.

회의 결과 최근 중소기업 생산 및 평균 가동률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중소기업 채산성 악화가 우려되고, 공급망 재편 등 불확실성 확대로 경영 여건이 녹록지 않다는 의견이 나왔다.

아울러 금융 여건 측면에서 중소기업의 대출 잔액 증가와 함께 최근 금리 상승으로 인한 금융비용 증가가 경영상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평가도 있었다.

당국은 중소기업이 복합 경제위기를 돌파하고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경영상 부담을 완화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금융지원 방안을 검토,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