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ESG 위원회 개최···"2030 탄소중립 실현"
LG전자, ESG 위원회 개최···"2030 탄소중립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전경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LG전자가 최근 'ESG 위원회'를 개최하고 2030년까지 추진할 ESG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4일 재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열린 ESG 위원회에서 LG전자는 '2030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공정 개선 및 에너지 절감 기술 도입을 통해 생산단계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속해서 감축하기로 했다.

제품 사용단계에서의 탄소 감축을 위해서는 소비전력과 단열성능, 열교환 기술 개선 등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외장부품 등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 LG전자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군에 접근성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장애인 자문단을 운영하며 신제품 개발 시 개선점을 적용해 나가는 등 장애인 접근성 개선 노력을 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 근무하는 LG전자 임직원들은 이달 중순부터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나부터 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사무실 층별로 다회용 컵 자동세척기를 설치했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오는 2030년까지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2017년 대비 50% 줄이고, 외부 탄소감축 활동을 통해 획득한 탄소배출권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