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도 '외환거래 이상' 포착···금감원 검사 착수
신한은행도 '외환거래 이상' 포착···금감원 검사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전체로 번질 가능성도
신한은행 본점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본점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우리은행에 이어 신한은행에서도 통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외환거래가 지속돼온 정황이 파악돼 금융감독원이 검사에 착수했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신한은행 특정 지점에서 발생한 외국환 이상거래 현황을 보고 받고 현장검사에 착수했다. 현재 정확한 외국환 이상거래 액수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우리은행의 8000억원 규모에 버금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재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없다"면서 "유관 부서에서 자체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달 23일 우리은행의 서울 소재 지점에서 최근 1년 동안 특정 계좌로 8000억원에 달하는 외환거래가 이뤄진 것을 보고받고 검사에 들어간 바 있다.

당시 우리은행은 수입대금 결제 명목으로 이뤄진 거래 규모가 거래한 법인 규모 대비 과도하게 크고, 해당 지점이 통상적으로 다루던 수준보다 커 의심거래로 판단했다. 금감원은 우리은행 지점에 대한 현장검사를 통해 자금 세탁 등 외국환거래법 위반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다.

주요 시중은행 두 곳에서 발생한 외환거래 이상문제가 은행권 전체로 번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우리은행에서의 이상 외환거래가 알려지면서 다른 은행들도 자체적으로 외환거래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