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퍼스트랩' 4기 참여기업 모집
기업은행, 'IBK 퍼스트랩' 4기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본점 맞은 편에 있는 IBK파이낸스타워(왼쪽 신본점)에 코로나 확진자가 발행해 31일 폐쇄됐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오른쪽) 및 IBK파이낸스타워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랩) 4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IBK 퍼스트랩은 혁신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활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사업화를 추진하는 테스트베드다.

기업은행은 IBK 퍼스트랩 참여기업에 혁신기술·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은행 내부 데이터,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검증 비용 등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2019년 9월 출범 후 총 34개 혁신기업이 35건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디지털 본인인증 서비스 △소상공인 미래성장성등급 평가시스템 등 혁신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28일까지다.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이라면 누구나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평가를 거쳐 오는 8월 말 최종 선발한다. 모집과 관련된 주요 내용은 다음달 8일 오전 줌 온라인설명회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경영환경 변화에 적기 대응하고 속도감 있는 혁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4기 선발 시기를 앞당기게 됐다"며 "하반기에는 IBK 퍼스트랩을 통해 발굴한 신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