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오토모빌, 프리미엄 해치백 'DS 4' 사전계약 돌입
DS 오토모빌, 프리미엄 해치백 'DS 4' 사전계약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C 세그먼트 해치백 DS 4 (사진=DS오토모빌)
프리미엄 C 세그먼트 해치백 DS 4 (사진=DS오토모빌)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DS오토모빌이 프리미엄 C 세그먼트(준중형 차량) DS 4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DS 4는 DS 7 크로스백, DS 3 크로스백, DS 9에 이어 DS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4번째로 출시한 모델이자 프리미엄 C 세그먼트 시장에 투입된 전략적 모델이다.

DS4는 쿠페형 SUV와 해치백을 결합한 듯한 외관 디자인은 '제37회 국제자동차페스티벌'에서 '2022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면부는 DS 윙스라고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육각형 그릴이 헤드램프와 그릴을 연결하고, 차체에 비해 긴 보닛과 루프 라인은 날렵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19인치 알루미늄 휠도 차체 존재감을 더한다.

그리고 실내 곳곳에 가미된 기요세 기법, 알칸타라, 나무 등의 균형있는 조화는 정교함을 지향하는 DS의 디자인 철학을 드러낸다. 도어 핸들과 윈도우 스위치, 송풍구 등도 인체공학을 고려해 설계됐다. 

기존 기어 변속기를 DS E-토글 스위치로 대체해 공간 활용성을 최적화했다. 외부 송풍구가 없는 공조장치 DS에어는 대시보드의 디자인 자율성을 높이면서도 최적의 효율성을 확보했다. 또 각 제어 시스템은 터치와 물리 버튼의 적절한 조합으로 편의성과 직관성을 동시 갖췄다. 

DS 4는 1.5 Blue HDi 디젤 엔진을 탑재했으며, 편의 및 안전 품목에 따라 트로카데로(Trocadero), 리볼리(Rivoli) 등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이 중 국내에는 상위 트림인 리볼리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516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