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대신343 K200 ETF' 출시···코스피200지수 추종
대신자산운용, '대신343 K200 ETF' 출시···코스피200지수 추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신증권
사진=대신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대신증권 계열 대신자산운용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대신자산운용은 28일,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대신343 K200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대신343 K200 ETF은 삼성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네이버 등 코스피200지수를 구성하는 국내 핵심 우량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다. 

이 ETF은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코스피200 지수를 구성하는 전체 종목을 편입하는 완전복제 전략을 사용한다. 기초 지수와 유사한 변동률을 갖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추적오차를 최소화한다. 시가총액별, 업종별, 종목별, 초과등락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체크한다는 방침이다. 

이 상품은 일반펀드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며, 환매수수료 및 환매 기간이 없이 수시로 사고 팔 수 있어 환금성이 뛰어나다. 총 신탁보수는 연 0.1%다. 
신한금융투자와 키움증권, DB금융투자, BN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이 유동성 공급자로 참여한다.

정만성 대신자산운용 패시브운용그룹장은 "코스피200 인덱스 펀드를 장기간 성공적으로 운용해 온 노하우를 접목하겠다"며 "이번 ETF출시는 기존 수익증권 위주에서 ETF로 플랫폼을 확장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대신자산운용의 인덱스 펀드는 최근 3년간 35.37%의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초과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