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전, 남양주권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LH-한전, 남양주권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과 LH의 업무 협력식. (사진=LH)
한국전력과 LH의 업무 협력식. (사진=LH)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3기 신도시 등 남양주권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과 협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LH는 전날 3기 신도시 등 남양주권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남양주왕숙·왕숙2, 남양주진접2, 남양주양정역세권 사업지구 내 송전선로 이설의 원활한 진행과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 전력공급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의 상생협약으로 남양주권 4개 사업지구에서 약 9만2000호의 주택 공급이 신속하게 추진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 내 송전선로는 조성공사에 장애물로 작용하고 입주민 비선호 시설에 해당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 적기에 이설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한국전력공사와의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H와 한국전력공사는 △전력계통 및 전력공급 방안에 대한 신속한 검토 △송전선로 이설업무의 사업기간 단축 및 사업비 절감 △안정적 전력계통 구성을 위한 부지제공 △친환경 전력설비 설치에 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LH는 사업지구 내 송전선로 이설 주체로서 수도권을 비롯해 약 20여개 지구에서 송전선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