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로젝트 MOD, '멋쟁이사자처럼'과 교육 파트너십 체결
넥슨 프로젝트 MOD, '멋쟁이사자처럼'과 교육 파트너십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 제작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업
사진=넥슨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에서 첫 번째 공식 교육 파트너로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과 손을 잡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대학생 대상으로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첫 협업의 일환으로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MOD X 서포터즈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 해커톤 참가자에게는 프로젝트 MOD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 후 출시하는 과제가 주어지며, 행사 종료 후 우수작을 선정해 총 16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멋쟁이사자처럼 회원들이 프로젝트 MOD를 활용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내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에는 프로젝트 MOD에 콘텐츠를 출시하는 대규모 '슈퍼 해커톤'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대훤 넥슨 부사장은 "멋쟁이사자처럼이 지닌 교육 노하우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돼 기대된다"며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프로젝트 MOD를 통해 콘텐츠 창작의 재미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MOD는 넥슨의 인기 지적재산권(IP)인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 및 UGC를 활용한 자유도 높은 차세대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넥슨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프로젝트 MOD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