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오설록 '콤부차'
[신상품] 오설록 '콤부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꿀로 발효한 피치동백·제주영귤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꿀로 발효한 오설록 콤부차 2종 (사진=오설록)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꿀로 발효한 오설록 콤부차 2종 (사진=오설록)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오설록이 콤부차 2종(피치동백·제주영귤)새로 선보인다. 콤부차 2종에 대해 27일 오설록은 "자체 개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Symbolic Culture of Bacteria and Yeast·SCOBY)와 일반적으로 첨가하는 설탕대신 꿀로 맛과 품질을 차별화했다"고 밝혔다. 

오설록에 따르면, 스코비는 콤부차 발효에 쓰이는 박테리아와 효모로 이뤄진 배양균이다. 콤부차의 맛과 유효 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이기도 하다다. 제주 유기농 녹차의 식물성 유산균과 국산 토종 효모, 자연 발효식품의 초산균 등이 사용된 오설록 콤부차 스코비는 균주 특성에 맞춰 발효했기 때문에 산뜻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100㎖당 20㎉ 열량에 탄산의 청량감을 살렸고 녹차 유래 카테킨과 비타민도 들어있는 오설록 콤부차 2종 가운데 피치동백은 천연 동백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제주영귤은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이다. 2종은 오설록 티하우스와 티샵, 오설록 직영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