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 사상 최고치 근접 실적 재현 전망"-IBK證
"DGB금융지주, 사상 최고치 근접 실적 재현 전망"-IB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BK투자증권은 24일 DGB금융지주에 대해 올해 2분기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는 실적을 시현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1만4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DGB금융지주의 올해 2분기 연결순이익은 15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사상 최고치였던 1분기(1622억원)보다 2.2% 감소한 수준이자, 시장 컨센서스(1540억원)를 무난히 충족한다.

김은갑 연구원은 "순이자마진(NIM) 상승폭이 확대되면서 이자이익 증가세가 이어질 전망이지만, 충당금 추가 적립으로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는 실적에 만족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연구원은 "실적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캐피탈은 자산 및 순이익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하이투자증권은 영업수익 중 브로커리지 수익 비중이 12% 정도로 증시 부진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작은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투자은행(IB)과 프로젝트파이낸셜(PF) 수익으로 실적을 유지 중"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전 분기 대비 5bp(1bp=0.01%p) 상승했던 NIM은 2분기 8bp 가량 상승해 상승폭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1분기 가계대출이 전년 말 대비 3.6% 감소하는 등 총대출이 0.6% 감소했지만 2분기에는 2%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가계 및 기업 고른 대출증가로 1분기 실적에서 부진했던 부분을 만회할 것으로 보인다. NIM 상승으로 만회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대손비용률은 1분기 코로나 관련 충당금비용을 포함하고도 0.31% 기록, 역대 최저치인 지난해 0.30%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2분기에도 경기침체에 대비한 충당금 추가적립이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자이익 증가로 만회해 실적에 큰 변동성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정책적 결정에 따라 적립 규모가 커질 수도 있다"면서 "추가적립은 당장의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주지만 향후 이익안정성이 높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연결순이익 전망치는 549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9.2% 증가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기존 전망치 대비로는 0.2% 하향조정된 수준"이라며 "자기자본이익률(ROE) 전망치 9.8% 대비 주가순이익비율(PBR) 0.22배, 올해 연결순이익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2.3배로 밸류에이션 멀티플은 절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