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와 면담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와 면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대응·자연회복' 국제적 협력방안 논의
손태승 회장(오른쪽)이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 소재한 '우리금융 역사의 전당'에서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영국대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오른쪽)이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 '우리금융 역사의 전당'에서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영국대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영국대사와 만나 기후위기 대응과 자연회복을 위한 국제적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손 회장은 이번 면담에서 자연회복을 목표로 추진한 ESG경영 성과와 영국에서 진행한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 등 친환경 금융 확산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

플라스틱 오염방지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캠페인 추진 활동, 산림 전용 및 황폐화 방지 사업(REDD+) 등 국제 산림협력 실천 계획을 밝히며 영국 정부·학계는 물론 민간부문에서도 협력이 이뤄지도록 콜린 크룩스 대사의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는 영국 정부의 녹색·기후금융 분야 다양한 친환경 투자기회에 대해 소개하며 탄소중립, 자연회복, 순환경제 분야에서 우리금융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향후 우리금융과 주한영국대사관은 친환경 금융 투자와 ESG경영 강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 활동을 펼치고, 정보 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영국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금융과 영국이 ESG 정책·투자·문화 등 다방면으로 교류와 협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