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신임 대표로 이석장 전 딜로이트 부사장 영입
이디야커피, 신임 대표로 이석장 전 딜로이트 부사장 영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 임원 지낸 경영전략·컨설팅 전문가
이석장 이디야커피 공동 대표이사. (사진=이디야커피)
이석장 이디야커피 공동 대표이사. (사진=이디야커피)

[서울파이낸스 김종현 기자] 이디야커피가 이석장 전 딜로이트 컨설팅 부사장을 공동 대표이사로 영입했다. 7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이 대표는 국내외 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기업 경영 전략 컨설팅 전문가다. 

연세대 경영학과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이 대표는 1988년부터 29년간 근무한 현대자동차그룹에서 기획조정실 임원을 지냈다.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 전략기획사업부장과 현대스틸산업 대표이사를 거친 그는 최근까지 딜로이트 컨설팅 부사장으로 일했다.  

이디야커피 쪽는 "이 대표의 전략·기획 역량과 성과는 물론 풍부한 경험을 높게 평가했다"면서, "이번 영입으로 문창기·이석장 공동 대표 체제로 조직을 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책임경영 실천 강화, 사업 전략 다각화 등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디야커피는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한 커피 프랜차이즈임과 동시에 대한민국 커피의 자존심이다. 이디야커피가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경영을 맡은 포부를 밝혔다. 이어 그는 이어 "고객과 품질 최우선, 가맹점과 상생 등 기업철학을 이어가면서,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통해 이디야의 더 큰 미래를 실현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