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베트남 법인에 초고속 랜 케이블 설비 증설
LS전선아시아, 베트남 법인에 초고속 랜 케이블 설비 증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CV UTP 공장 내부 (사진=LS전선아시아)
LSCV UTP 공장 내부 (사진=LS전선아시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S전선아시아는 자회사인 베트남 호찌민시(市) LSCV에 약 68억원을 투자, 기가급 랜(UTP) 케이블 설비를 증설한다고 8일 밝혔다.

초고속 통신망용 UTP 케이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대미 수출을 늘리기 위한 목적이다.  

회사측은 "미국은 LSCV의 통신 케이블 수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공장을 '풀가동' 해도 따라가지 못 할 정도"라고 말했다. 

미국 정부는 지난해 11월 약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법안에 서명했는데 이 중 약 650억 달러를 광대역 통신망 구축에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백인재 LS전선아시아 대표는 "올해 말 UTP 설비 투자가 완료되면 관련 매출이 15% 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특히 고부가 제품인 CAT.6 케이블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이익률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UTP 케이블은 빌딩과 아파트 등 건물 안에서 짧은 거리의 통신망 연결에 쓰인다. 데이터의 전송속도와 대역폭, 규격 등에 따라 CAT.1 ~ CAT.8 등급으로 구분하는데 100메가 인터넷에는 CAT.5, 기가급 인터넷에는 CAT.5e이상을 사용한다.

LS전선아시아의 올 1분기 매출은 약 2000억원으로, 역대 최대이다. 회사측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수출국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주춤했던 투자를 재개함에 따라 실적이 상승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