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WWF와 '미래세대 자원순환 교육' 실시
우리금융, WWF와 '미래세대 자원순환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등 순환경제 중요성 알려
우리금융 자원순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자원순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달성을 위한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자원순환 교육은 일회용 플라스틱 등 자원 낭비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미래세대에 알리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아동 30여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어린이들이 자원절약의 관심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식 동화책 읽기를 진행했으며, 자원이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체험해보면서 자원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도 같이 실시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교육이 지구환경 보전의 씨앗이 돼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어린이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작은 실천부터 실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ESG경영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3월 플라스틱 오염 방지 및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실천하기 위해 WWF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