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 솔루션 '메셔프로', 넷마블 '마브렉스'와 계약체결
디파이 솔루션 '메셔프로', 넷마블 '마브렉스'와 계약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서비스는 'MBX스왑'···B2B 수익 토큰 'MBX' 엔터 홀더에게 지급
메셔 프로. (사진=메셔)
메셔프로. (사진=메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디파이 전문 제작 스튜디오 메셔가 자사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솔루션 '메셔프로'를 넷마블 블록체인 생태계 마브렉스(MARBLEX)에 지원하는 기업간거래(B2B)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메셔와 마브렉스는 업무협약(MOU)을 맺은 데 이어 이번 B2B 계약까지 맺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메셔는 기업 대상 서비스형 디파이(Defi as a Service, DaaS) 솔루션 '메셔프로'를 기반으로 MBX스왑을 구축한다.

메셔프로는 토큰 비즈니스 설계부터 디파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인프라까지 제공하는 B2B 솔루션이다. 파트너사는 디파이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비즈니스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메셔는 메셔프로 기반 MBX스왑에서 타 가상자산과의 스왑(교환)과 두 개의 가상자산을 예치하고 보상받는 페어예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메셔의 거버넌스 토큰인 엔터(ENTER, 구 oDON) 보유자들의 혜택으로 이어진다. 메셔는 B2B 수익으로 수령한 토큰 MBX의 10%를 타임캡슐 내 엔터 보유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타임캡슐은 메셔가 이달 공개 예정인 스테이킹 플랫폼이다.

MBX스왑을 시작으로 메셔는 마브렉스 생태계에서 다양한 디파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메셔프로의 활용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메셔의 디파이 전문성을 알리고 추가 B2B 파트너십 유치를 통해 엔터 가치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최주원 메셔 대표는 "메셔프로 기반 MBX스왑 구축은 거버넌스 토큰 엔터가 메셔 성장과 같이 나아갈 수 있는 첫걸음"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메셔프로의 파트너사를 넓혀 엔터 스테이커(staker)들의 혜택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