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블록체인 개발 전문기업 블록체인글로벌과 업무협약
키움증권, 블록체인 개발 전문기업 블록체인글로벌과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영 블록체인글로벌 대표(왼쪽),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이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블록체인 개발 전문기업인 블록체인글로벌과 가상자산 관련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블록체인글로벌은 국내외 가상자산거거래소 시스템 구축과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디지털 유동화 플랫폼, 가상자산 개인지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 및 수행 △공동 사업협력을 위한 신규 BM 발굴 등 키움증권의 폭넓은 투자자 네트워크와 블록체인글로벌의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가상자산 시장 내 지배력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호영 블록체인글로벌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투자자의 투자 접근성 및 안정성을 높이고 가상자산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디지털 금융 강화에 발 맞춰 향후 성장성이 높은 가상자산 시장 내 신규 사업 발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협력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연계 기술 활용은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경험과 수익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