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 출시
KB증권,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인 'M-able mini(마블 미니)'에서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및 매매 추이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정에 따라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및 우리나라의 국민연금 등 미국 주식에 1억 달러 이상 투자한 개인·기관투자자들은 분기별로 보유주식을 'F13' 공시를 통해 보고해야 한다. KB증권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는 미국 F13 공시에 보고되고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분석하는 자산배분 플랫폼인 '위스퍼(WHISPER)'의 데이터를 M-able mini에 접목해, 약 40여명의 글로벌 투자대가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가 보유하고 있는 상위 10개 종목과 투자비중 등을 알 수 있으며, 분기마다 어떤 종목이 편·출입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투자대가들의 1개월 수익률, 1년 수익률을 확인하며 어떤 글로벌 투자대가가 투자에 성공했는지 비교할 수도 있다. 또한, M-able mini의 해외주식 현재가 화면에서 캐릭터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가 매수·보유 혹은 매도한 종목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을 비롯해, 투자대가의 투자패턴을 알고 싶어하는 기존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투자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M-able mini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