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 확보···제품 라인업 확대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 확보···제품 라인업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그룹의 CI (사진=두산그룹)
두산그룹의 CI (사진=두산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DLS)이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확보하는 등 프리미엄급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본격 수주 확대에 나섰다.

DLS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물류자동화시스템 기업 오토스토어(AutoStor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토스토어가 보유한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은 △높은 적재 밀도에 따른 공간효율성 △낮은 투자 비용 △구축 이후의 확장 용이성 △빠른 입출고 속도 등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 

고효율의 물동량 처리가 요구되는 이커머스(E-commerce)와 높은 공간 효율이 요구되는 도심형 물류센터(MFC, Micro Fulfillment Center) 구축에 효과적이다.

크납의 셔틀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던 DLS는 이번 제휴로 셔틀형과 큐브형, 2가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물류자동화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또 DLS는 최근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공급하는 미국 메이드포넷(Made4net)과 'WMS 소프트웨어 기술 제휴'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물류관리 응용 소프트웨어인 WMS는 입고, 재고, 피킹, 출고 등 물류센터 프로세스 전체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기업의 물류관리·운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재고 흐름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제어해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지원한다.

김환성 DLS 대표는 "세계 최고의 기술을 지닌 기업들과 연이어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물류자동화솔루션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물류관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향상시켜 수주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