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미국 맞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 미국 맞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인 익숙한 하바네로고추·라임으로 매콤 새콤한 맛 살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미국 수출용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사진=삼양식품)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삼양식품이 미국 수출용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와 라임으로 매콤 새콤한 맛을 살린 불닭 브랜드의 신제품이다. 미국인 중에서도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히스패닉 및 아시아 계열 소비자 입맛에 맞췄다. 

한국이슬람연맹(KMF)으로부터 할랄 인증을 받고,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이 적용된 것도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의 특징이다. 미국내 무슬림의 관심을 끌면서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에 대해 삼양식품 쪽은 "지난달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콘서트인 '비티에스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를 통해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 "미국 내에서 케이-스파이시(K-SPICY_ 열풍을 이끄는 불닭 브랜드를 통해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에 이어 올 하반기 삼양식품은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시아 수출용 신제품에 앞서 삼양식품은 네 가지(떡볶이·불고기·자장·김치) 한국 음식 맛이 담긴 라면 '삼양 80G'를 동남아시아에서 선보였다. 삼양 80G의 중량과 가격도 동남아 시장에 맞춰 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