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천억 자사주 취득 계획·새 배당정책안 발표 
LG, 5천억 자사주 취득 계획·새 배당정책안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트윈타워 전경 (사진=오세정 기자)
LG트윈타워 전경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기주식 취득 계획과 배당정책 개선안을 27일 발표했다.

㈜LG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2024년 말까지 총 5000억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KB증권과 이달 30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5000억원 규모 자기주식을 취득하는 신탁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날 ㈜LG는 배당정책 개선안도 공시했다. 앞서 2020년 초 ㈜LG는 지주회사로서의 특성을 반영해 '배당금 수익을 한도로,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일회성 비경상 이익 제외)의 50%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배당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LG는 기존 정책에서 '배당금 수익을 한도로'라는 제한을 없애기로 했다. 이는 일시적인 자회사 이익 변동이 발생하더라도 배당재원의 안정성 및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LG는 지난 3년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일회성 이익 제외)의 60% 이상을 배당했다. 올해초에는 약 65% 수준인 4489억원을 배당으로 지급한 바 있다.

㈜LG 관계자는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하는 한편, 미래준비를 위해 신사업에 투자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