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거래소,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왼쪽 두번째),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왼쪽 세번째)가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와 창업진흥원은 26일 창업기업의 자본시장을 통한 성장(scale-up) 및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스닥·코넥스시장 상장희망기업에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M&A를 활용한 기업성장 및 원활한 투자자금 회수를 위해 상장기업과의 M&A 매칭, 교육, 투자유치 연계 활동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진흥원을 KSM(KRX Startup Market) 추천기관으로 지정하고, KSM 등록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KSM 등록기업 대상 IR지원, 멘토링, 홍보동영상 제작 지원 등 성장지원 활동이 원활하게 수행되도록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KSM는스타트업의 성장지원 및 상장 전 주식거래를 위해 지난 2016년 11월 개설된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으로 현재 총 135사가 등록돼 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기업 지원 목적의 기관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창업진흥원과 협업하여  유망기업이 혁신성장(scale-up)의 기회를 갖고, 모험자본의 선순환을 통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한국경제를 선도할 혁신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MOU를 계기로 향후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자본시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진흥원 등과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