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10년 만기 신용대출 출시
DGB대구은행, 10년 만기 신용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DGB대구은행)
(사진= DGB대구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DGB대구은행은 내달 2일부터 분할상환방식 신용대출 기간을 최장 5년에서 10년으로 늘리는 10년 만기 가계신용대출 상품을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앞서 지난 3월 주택담보대출의 기간을 최장 35년에서 40년으로 늘린 바 있다. 이처럼 대출 만기가 길어지면 고객이 한 달에 부담해야 하는 원리금은 줄어들게 되고,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도 낮아진다.

예를 들어 이미 연 4.00%(원금균등상환)로 40년 만기의 주담대 2억원을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이 연 5.0%의 금리로 신용대출을 추가로 받을 경우, 만기를 5년으로 설정하면 신용대출은 약 2900만원이 가능하다. 이때 만기를 10년으로 늘린 경우 약 4800만원까지 가능해지면서 한도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오는 7월부터는 총 대출액이 1억원만 넘어도 DSR 40%를 적용 받게 돼 대출 한도가 더욱 축소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출을 받는 고객 입장에서는 만기가 길어진 대출 상품이 유리할 수 있으나, 총납입해야 하는 이자가 증가한다는 점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대구은행의 10년 만기 중·장기 신용대출의 상담 및 신청은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원리금 상환 부담 경감 및 선택권 확대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중·장기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면서 "지역 대표은행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와 금융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