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 스마트 안전 스타트업에 40억원 투자
삼성ENG, 스마트 안전 스타트업에 40억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과 GSIL 관계자가 투자 계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과 GSIL 관계자가 투자 계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스마트 안전 전문 기업 'GSIL'(지에스아이엘)에 지분취득과 사업화 등 총 40억원을 투자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회사의 안전 관리 역량 강화와 안전 기술 확보를 위해 지분투자를 결정했다. GSIL은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스마트 안전 플랫폼과 스마트 안전 장비,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기반의 위험 예측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해부터 안전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해 협업해 왔으며, 이번 지분 투자로 협업 체계를 강화하게 됐다.

또한 함께 스마트 안전 공동사업화에도 나선다. 스마트 안전 시장은 ESG 경영, 안전 법규 강화 등 사회적 안전 강화 요구에 따라 건설업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 양사는 IoT(Internet of Things) 기반의 스마트 안전 관리 플랫폼과 스마트 안전 장비 등을 구독형으로 확장,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에 나설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양사의 안전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엔지니어링의 글로벌 안전 관리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려 안전경영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