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이달 서울·부산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3건 수주
DL건설, 이달 서울·부산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3건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화역2의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사진=DL건설)
서울 중화역2-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사진=DL건설)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DL건설은 5월 내 총 3건의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공사비는 약 2112억원이다.

DL건설이 지난 14일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중화역2-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경우 서울시 중랑구 중화동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6개동, 285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며 총 공사비는 약 642억원이다. 착공 후 약 25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된다.

사업 부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서울지하철 7호선 중화역이 위치해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및 동일로가 인접해 있다. 또한 사업지 반경 1km 내 대형마트, 터미널, 재래시장 등이 위치해 있다. 

DL건설은 부산에서도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 지난 12일 시공권을 확보한 '부산 명장동 29-27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부산시 동래구 명장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대 28층, 3개동, 공동주택 249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약 705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30개월이다.

해당 사업지는 부산지하철 4호선 명장역 및 충렬사역이 가깝고, 동해선 안락역 및 동래역도 이용할 수 있다. 도보 10분 내 명장초등학교로 통학이 가능하며, 중·고등학교 또한 도보 통학권에 위치해 있다. 해당 사업지는 부산 동래 중심상권 반경 2km 내에 위치해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의 이용이 용이하다. 

지난 14일 시공권을 확보한 '부산 구서동(금화·산호·삼산) 소규모재건축 정비사업'의 경우 부산시 금정구 구서동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지하 3층~지상 최대 25층, 3개동, 278세대 규모의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총 공사비는 약 765억원이며, 착공 후 약 29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부산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7번국도, 경부고속도로, 번영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인접해 있다. 구서초등학교, 두실초등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와 금정산 등산로 등도 가깝다.

앞서 DL건설은 지난 1월 부산 광안동 373BL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시작으로 △부산 한독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 △전주 금암동 세원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서울 면목동 194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서울 종암동 112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의 시공권을 확보했다.

DL건설 관계자는 "올해 전국 핵심 지역에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을 중심으로 시공권을 확보하는 등 주택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핵심 사업인 주택 분야에서 상승세를 이어가 수주 연 3조원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