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고령자·청각장애인 정책모기지 온라인 신청 원격지원
주금공, 고령자·청각장애인 정책모기지 온라인 신청 원격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PC, 스마트폰 등을 통해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등 정책모기지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와 청각장애인을 위해 '원격신청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정책모기지 온라인 신청 절차를 원격으로 도와주는 서비스로 전화나 메신저 상담을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자 콜센터 상담이 어려운 청각장애인이다. 청각장애인의 경우 원격절차가 진행하는 동안 메신저(채팅 기능)를 활용해 실시간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주금공 홈페이지 인터넷금융서비스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주택금융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신청자는 신청일로부터 최대 1개월 내 서비스 희망일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서비스 희망일에 공사로부터 받은 접속번호를 접속페이지에 입력하면 상담원이 원격연결을 통해 신청을 도와준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원격신청 지원 서비스는 청각 장애인은 물론,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책모기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신청 추이 및 불편사항을 면밀히 살펴 지원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