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온라인 개최
신한금융투자,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 온라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하반기 국내외 금융시장 및 주요 산업을 전망하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을 오는 24~25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은 올 하반기 경제 및 금융시장을 전망하는 첫째 날과 주요 산업 동향 및 전망을 살펴보는 둘째 날로 나눠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첫째 날은 1부(오후 1시 30분 ~ 오후 2시 45분)와 2부(오후 2시 45분 ~ 오후 4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경제 및 외환 시장 전망, 국내외 주식 전망을 발표하고 2부에서는 국내외 채권, 크레딧 전략 및 대체투자전략을 알아본다.

둘째 날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진행된다. IT 및 모빌리티, 소재·산업, 소비재 및 플랫폼산업, 금융과 혁신성장 산업 등 네 가지 주요 산업 카테고리에 포함된 각 업종의 전망과 업종 내 주요 종목의 실적을 살펴본다.

윤창용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지난 2년여간 코로나 공포에서 벗어나 올해 세계경제는 글로벌 엔데믹으로 전환 조짐이 관찰된다"며 "하지만 연초 이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중국 제로코로나 등에 따른 공급망 충격이 심화되며 물가 급등, 통화긴축 가속화 경계감을 동반했다"고 말했다.

윤 센터장은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이번 포럼에서 자국 우선주의, 안보 동맹 강화 및 자원 무기화, 공급망 재구축과 경제 블록화 등이 촉발할 경제 및 금융시장 환경 패러다임 변화를 중장기적 관점에서 밀도 있게 접근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