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3000억 규모 디지털 투자펀드 2호 조성 
신한금융, 3000억 규모 디지털 투자펀드 2호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3000억원 규모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를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신한금융은 지난해 4월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30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결성한 바 있다. 1호 펀드는 블록체인, 커머스 플랫폼,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18개 기업에 2245억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또 △신한은행과 인성데이타 간 협업을 통한 배달 라이더 대상 대출 상품 △신한카드와 블록오디세이 간 협력을 통한 NFT 발급 및 조회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조성되는 SI펀드 제2호는 1호 펀드와 같이 그룹사가 공동 출자해 3000억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신한캐피탈에서 펀드 운용을 맡는다.

신한금융은 2호 펀드를 통해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웹 3.0, 메타버스 등 유망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파트너십에 기반한 협업을 통해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넘는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김명희 신한금융 부사장(CDO)은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목표로 디지털을 통한 고객, 투자기업, 신한금융 모두의 가치 증대를 의미하는 '디지털 투 밸류(Digital To Value)'를 추구하고 있다"며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디지털 전략적 투자를 통해 디지털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