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정밀화학,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 확대
한미정밀화학,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NA 백신용 물질 수요 급증 맞춰 설비 확충 결정
경기 시흥시 한미정밀화학 전경 (사진=한미정밀화학)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그룹의 원료의약품 계열사 한미정밀화학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원료를 비롯한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mRNA 백신에 쓰이는 지질나노입자(LNP·Lipid Nano Particle), 뉴클레오타이드(nucleotide), 캐핑(capping) 물질에 대한 수요 급증에 따른 것이다. LNP는 mRNA를 나노입자로 체내에 주입하는 전달 시스템으로, mRNA 기반 약물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로 꼽힌다.

한미정밀화학은 100억원을 들여 CDMO 설비 확충에 나서기로 했다. 앞서 한미정밀화학은 지난해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및 원부자재 생산설비 확충 사업에 선정돼 16억원을 지원받았으며, 자체적으로 80억원대 자금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CDMO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장영길 한미정밀화학 대표는 "mRNA 원료 등 고난도 합성기술이 필요한 물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CDMO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 미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