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고속터미널역 내 노브랜드 제휴 디지털점포 개점
국민은행, 고속터미널역 내 노브랜드 제휴 디지털점포 개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사진=KB국민은행)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이마트 노브랜드(No Brand)와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제휴점포인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제1호 KB디지털뱅크인 NB강남터미널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역 역사 내 위치해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높였다. 이마트 및 지하철역·고속버스터미널 이용 고객의 급한 은행업무 처리에 유용할 것으로 은행 측은 내다봤다.

아울러 국민은행의 최신 디지털금융 기술이 적용된 지능형 자동화기기 STM과 화상상담전용창구 등이 도입됐다. 이마트 노브랜드(NB) 강남터미널점 내 입점한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은 '도심 속 휴식'을 콘셉트로 캠핑카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

운영시간은 7~22시로, 은행 영업점 마감시간인 16시 이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STM을 통한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및 보안매체(보안카드·카드형OTP) 발급 등이다. KB화상상담전용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개설 △적금·예금 신규 △인터넷 뱅킹 신규·해지 △신용대출 등 대면채널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화상상담전용창구는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디지털뱅크 개설은 국민은행의 대면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디지털 생활금융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금융소비자의 금융편의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혁신과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