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베트남 이커머스 기업 '티키' 지분 10% 인수
신한금융, 베트남 이커머스 기업 '티키' 지분 10%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고객수 2000만명 이상을 보유한 베트남 전자상거래(e-commerce) 기업 티키(Tiki)의 지분 10%를 인수하는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 주요 계열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각각 7%, 3%의 티키 지분을 인수할 예정이다. 지분 인수가 완료되면 신한금융은 티키의 3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티키는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다양한 상품과 빠른 배송을 강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기업이다. 

신한금융은 은행·카드·금융투자·라이프·DS 등 그룹사가 베트남에 진출해 리테일, 기업금융, 투자은행(IB), 자산관리(WM)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티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 다변화 △비금융 정보 기반 신용평가 고도화 △디지털 환경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이 보유한 금융 전문성과 티키가 보유하고 있는 폭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새로운 융복합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비금융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일류 디지털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