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1분기 최저점 확인···투자심리 회복 전망-IBK證
"호텔신라, 1분기 최저점 확인···투자심리 회복 전망-IB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BK투자증권은 2일 호텔신라에 대해 올해 1분기 시황 악화와 비용 부담에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최저점 확인 이후 점진적 투자심리 회복이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 1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안지영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5% 증가한 1조944억원, 영업이익은 43.1% 감소한 151억원, 당기순손실 77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면서 "시황 악화에도 매출액은 시장 기대치를 13% 상회한 반면,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35% 하회했다"고 설명했다.

안 연구원은 "5월 이후 상해의 방역 완화 조치가 예상되고 있고, 6월(중국 온라인 이벤트 618징동데이)을 앞두고 면세점 거래량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호텔신라는 본점을 중심으로 핵심SKU(취급 상풉수) 경쟁우위, 호텔 부문의 투숙률 회복 기조 등 코로나19 발생 이후 최적화된 사업모델을 충분히 이어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내국인의 리오프닝 수요가 증가세에 있어 내국인 트래픽 흡수를 위한 온라인 채널 개편, 다이고(보따리상) 신규 거래선 발굴 등의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며 "중국의 방역 조치도 일부 완화가 예상돼 중국관련 업황 투자심리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