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KB증권,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오는 5월 2일부터 KB증권 MTS인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 미니)'에서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작년 11월에 시작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KB증권의 국내주식 선물하기를 해외주식까지 확대한 것으로, 이제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애플, 테슬라와 같은 글로벌 대표기업의 주식을 기프티콘처럼 쉽게 선물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서비스로 M-able과 M-able mini에서 해외주식 온주(1주 단위의 주식) 및 소수점 주식을 1일 300만원 한도로 선물할 수 있다. 단, 소수점 주식은 미국 주식에 한하며 최소 5000원 이상부터 선물을 할 수 있다. 또한 해외주식 선물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도 작성할 수 있어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집중된 가정의 달인 5월은 물론 생일, 입학, 졸업 등 기념일에 특별한 축하를 전할 수도 있다.

해외주식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번호만 알면 쉽게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 받은 사람은 알림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KB증권 계좌로 입고 받을 수 있다. 만일 KB증권 계좌가 없다면 선물 도착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비대면 또는 지점 방문을 통해 KB증권 계좌를 개설한 후 선물 받기를 완료하면 된다. 단, 미성년 고객은 비대면 계좌 개설이 불가한 점 유의해야 한다.

한편, KB증권은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미리 해외주식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오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4월 29일 오후부터 5월 27일까지 진행되며 K.I.D.S. 주식의 종목코드(티커)와 종목명의 짝을 맞추는 퀴즈 형식의 이벤트다. 여기서 K.I.D.S.란 코카콜라(KO), 인텔(INTC), 디즈니(DIS), 스타벅스(SUBX)의 각 종목코드(티커) 앞 글자를 조합한 것이다.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 응모 가능하다.

K.I.D.S. 주식의 종목코드(티커)와 종목명의 짝을 정확하게 맞춘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추첨을 통해 K.I.D.S. 주식 온주와 소수점 주식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미성년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해외주식 쿠폰을 증정한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글로벌 1등 기업의 주식을 소수점으로 선물함으로써 소액으로도 투자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공유하고, 그 분들과 세계 경제도 함께 공부하며 투자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식을 선물 받은 경우 증여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M-able 및 M-able mini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