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출시
GS칼텍스,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의 친환경 통합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적용 제품 이미지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의 친환경 통합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적용 제품 이미지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GS칼텍스가 자원 순환에 초점을 맞춘 순환경제(Circular Economy)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Energy Plus Eco)'를 선보인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확장된 개념으로,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자원효율화와 탄소저감의 가치를 담은 친환경 통합 브랜드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친환경 복합수지 △친환경 윤활유 킥스 바이오원(Kixx BIO1) △친환경 화장품 원료 2,3-부탄다이올 등 재활용을 통해 순환경제에 기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품 또는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인증 제품에 먼저 적용된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동시에 ESG 경영이 필수적인 지향가치"라며 "한정적인 자원을 적게 사용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순환경제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허 사장은 이어 "GS칼텍스의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 속에서 친환경의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자원 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GS칼텍스는 순환경제와 자원효율화에 동참하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폐플라스틱의 물리적 재활용(Mechanical Recycle)과 화학적 재활용(Chemical Recycle)이 모두 가능하게 되면 플라스틱의 생산·소비·재활용이 반복되는 자원 순환 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