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기재단, 극희귀질환 연구지원 사업 공모
임성기재단, 극희귀질환 연구지원 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그룹은 임성기재단이 희귀난치성 질환 분야 연구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임성기재단은 한미약품 창업주 고(故) 임성기 회장의 신약개발 철학과 유지를 계승하기 위해 설립됐다.

연구지원 사업은 공모 첫해에 4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소아 염색체 이상에 따른 극희귀질환의 기초 및 임상 연구다. 재단은 환자 수가 적은 극희귀질환의 경우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가 활발하지 않은 점을 고려해 해당 분야를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임성기재단은 희귀질환의 발병 과정 규명부터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과 개발, 임상 전 주기 연구를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국내 의학·약학·생명과학 분야 기초 및 임상연구 수행 연구책임자 등은 신청서와 연구계획서를 써 재단 사무국에 내면 된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7월31일까지다.

재단 심사위원회는 올해 10월까지 엄정한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 뒤 이사회 승인을 거쳐 확정한다. 지원 규모는 1개 과제당 연 2억원 이내로, 연구기간 3~5년 동안 계속 지원된다. 이관순 이사장은 "치료제가 없어 고통받는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지원사업이 되길 바란다"며 "임성기 회장이 평생 소망한 신약 개발의 신념을 계승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