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저축은행, ‘리딩금융 ESG 어워드’ 2년 연속 최우수상
상상인저축은행, ‘리딩금융 ESG 어워드’ 2년 연속 최우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이 제2회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저축은행·상호금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상상인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회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저축은행·상호금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다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해온 점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표적으로 상상인저축은행은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제공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했다. 현재까지 2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지원이 이뤄졌다. 아울러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신체 발달 프로젝트'와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미술 멘토링 프로그램 '상상 아지트'도 함께 운영 중이다.

또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금융 배리어프리' 정책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지점 방문 고령·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디지털금융플랫폼 이용 교육과 재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상인 디지털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을 더욱 만족시키고 나아가 우리 사회와 환경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