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게임엔진 활용한 가상체험 견본주택 개시
대우건설, 게임엔진 활용한 가상체험 견본주택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갤러리 시연화면. (사진=대우건설)
메타갤러리 시연화면.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대우건설이 게임엔진을 활용한 가상체험 견본주택인 메타갤러리(Metagallay)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메타갤러리란 부동산, 분양, 전시 등과 관련한 하이퍼리얼리즘 가상공간을 누구나 쉽게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 1인칭 게임방식으로 몰입도 높은 고객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사이버 견본주택은 설정된 지점에서 360도로 실을 둘러 볼 순 있지만, 직접 눈으로 보는 것과는 다르게 화면 왜곡이 발생하고 지정된 장소 외에는 이동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대우건설은 기존 문제점을 개선하고 사용자가 모델하우스를 직접 가서 보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게임개발용 유니티 엔진을 이용했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사용자는 1인칭 시점으로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이 위치와 시점을 이동하고 문을 개폐하는 것과 같은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메타갤러리는 현실감 높은 가상공간을 간편한 조작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갤러리는 5월 초 분양예정인 수원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단지에서 최초 공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