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서귀포에 휴양단지 '야크마을' 개장
블랙야크, 서귀포에 휴양단지 '야크마을'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서귀포 색달동 일대에 조성된 야크마을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제주도 서귀포 색달동 일대에 조성된 야크마을 (사진=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는 26일 제주도 서귀포에 농어촌관광휴양단지인 '야크마을'을 개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도 서귀포 색달동 일대에 10만㎡ 규모로 조성된 야크마을은 크게 본관동, 숙박동으로 나뉜다. 본관동에는 제주도민들의 대규모 행사에 활용되는 컨벤션 센터와 소규모 모임을 즐길 수 있는 세미나룸을 비롯해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숙박시설이 들어섰다. 

숙박동은 일반적인 숙소 형태에서 탈피했다. 아웃도어인들의 성지인 히말라야의 정신을 담아 객실을 히말라야 16좌의 이름으로 지었고, 자연 친화적으로 꾸몄다. 3가지 타입 개별 복층 건물로 한라산을 조망하며 욕조와 정원을 즐길 수 있는 비자트 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비자트 롯지가 있다. 블랙야크 임직원과 대리점주, 협력사, 블랙야크 회원을 비롯해 기업 및 단체의 연수 및 워크샵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어졌다. 기존 부지에 있던 암석원과 감귤밭을 살려 운영하는 영농 체험공간, 둘레길 야크래까지 공간 콘텐츠도 갖췄다. 

블랙야크는 자연과의 공존을 철학으로 내세운 블랙야크의 방향성과 맞게 낮은 건물을 여러 동 두는 방식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는데 집중했다. 강태선 회장은 "이윤을 넘어 이해 당사자들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오랫동안 수많은 고민을 이어왔다"며 "블랙야크를 좋아하고 사랑해주는 모든 분이 건강하고 발전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 서귀포는 강 회장의 고향이기도 하다. 강 회장은 "사업의 버팀목이 되어준 고향이자 자연이 내린 최고의 선물인 제주에 만들어진 진정한 의미의 베이스캠프 야크마을이 제주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