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내 손안의 건강비서 '더 헬스' 출시
삼성생명, 내 손안의 건강비서 '더 헬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삼성생명은 맞춤형 헬스케어앱 '더 헬스(THE Health)'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 헬스는 일상 속 건강관리 지원을 통해 바른 습관 형성과 튼튼한 신체를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운동과 식이, 마음건강과 관련된 서비스를 앱 하나로 제공한다.

운동 기능은 사용자 설문을 기반으로 맞춤형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다이어트, 허리통증 개선, 골프 능력 향상 등 다양한 목표에 맞는 운동영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션인식을 통해 사용자의 자세를 파악하고 인공지능(AI)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업해 근골격계 질환 정보 및 운동 영상을 고객에게 제공해온 노하우를 담았다.

식이 역시 음식 사진 촬영, 설문 등 식사 기록과 영양소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코칭을 제공한다. 목표 체중, 예방하고 싶은 질병 항목 등 건강목표를 설정하면 그에 맞춰 개인별로 영양코칭을 제안해준다.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전문적인 영양코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지방식·저염식·체중감량식 등 목표에 맞는 식단 정보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수험생·환자·환자가족 등 특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유형별로 맞춤형 식단도 제안한다. 해당 식단에 맞는 밀키트, 레시피 재료를 앱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마음건강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우울·불안·스트레스·수면 등 상태별 자가진단 검사를 진행하면 마음건강 상태를 분석해주고, 위치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변의 병원과 약국을 알려준다. 삼성 인력개발원에서 임직원만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명상·요가 영상 등 맞춤형 마음챙김 솔루션도 제공한다.

하루 1만보 걷기, 물 2리터 마시기 등 다양한 건강챌린지를 운영해 사용자들의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챌린지 목표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