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SK바사 첫 국산 코로나19 백신 사전검토 착수
식약처, SK바사 첫 국산 코로나19 백신 사전검토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이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이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GBP510의 품질자료 사전검토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 자료를 냈다. 

GBP510은 한국을 포함한 6개 국가에서 면역원성 비교 임상 3상 시험이 이뤄지고 있는 유전자 재조합 방식의 백신이다.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식약처가 국내 개발 코로나19 백신 사전검토에 착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BP510은 지난해 8월 국산 코로나19 백신 중 처음으로 개발 막바지 단계인 임상 3상 시험에 돌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임상 3상 대상자 투여를 마치고 결과를 정리하고 있으며, 이르면 이달 중 결과를 공개할 방침이다. 최근 정부는 이 백신의 1000만회 투여분을 선구매하기로 계약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상반기 안으로 백신 품목허가를 받는다는 계획을 세웠다. 식약처는 "제출된 자료를 면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안전하고 효과 있는 백신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