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경영진·전사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코빗, 경영진·전사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세탁방지(AML) 전문성 강화
송근섭 ACAMS 한국 대표가 14일 코빗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송근섭 ACAMS 한국 대표가 14일 코빗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빗)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글로벌 AML·테러자금조달방지(CFT) 기준 △AML 내부 통제의 중요성 △AML·CFT 동향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위험 평가 △자금세탁방지 업무 규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사회 및 경영진 대상 교육과 전담 부서 교육을 각각 따로 진행했는데, 이사회 및 경영진, 전담 부서 교육은 고철수 K&C 전문위원이 맡았다. 고 위원은 현재 김앤장 법률사무소 전문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2015~2020년 금융정보분석원(FIU), FATF 등에서 근무한 바 있다.

전체 임직원 교육은 송근섭 국제자금세탁방지전문가협회(ACAMS) 한국 대표가 맡았다. 송 대표는 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로 손꼽힌다. 코빗은 올 하반기에도 연초 수립한 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금융연수원, 보험연수원, 체이널리시스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자금세탁방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자금세탁방지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관련 인력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인력 영입과 지속적인 전사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전담 부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