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글로벌 환경평가서 상위 5% 선정···"ESG경영 강화"
HMM, 글로벌 환경평가서 상위 5% 선정···"ESG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MM)
(사진=HMM)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HMM은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프랑스 소재 기업 환경 영향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 전문가들이 과학적 CSR 평가방법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는 전 세계 160여 개국, 200여 개 산업에 걸쳐 7만500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환경·사회·지배구조를 균형 있게 고려하는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활동인 지속가능경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HMM은 글로벌 해운업계에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기업 중 하나로 그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HMM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비재무적 요소가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G 각 분야에서도 솔선수범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