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서울테크노파크와 中企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
SK C&C, 서울테크노파크와 中企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해진 SK㈜ C&C 제조디지털부문장(오른쪽)과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유해진 SK㈜ C&C 제조디지털부문장(오른쪽)과 김기홍 서울테크노파크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SK㈜ C&C(대표 박성하)가 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이하 서울TP)와 서울 지역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K C&C와 서울TP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형 스마트공장 모델 개발 및 보급, 서울 지역 스마트공장 수요기업 발굴, 기업 지원에 필요한 각 기관별 인프라 및 정보 등을 공유하며 서울 지역 특성에 맞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서울TP는 중기부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 지역 특성과 기업 애로사항을 반영한 스마트공장 모델을 개발한다. 더 나아가 정부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보급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스마트공장 고도화 및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분야에서 협력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 C&C는 중소중 견기업을 위한 종합 제조 서비스 플랫폼 ‘I-FACTs(아이팩토리) Hub’ 기반 SaaS 서비스를 서울형 스마트공장 모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하면 △생산관리 △공정개선 △품질관리 △IoT센터 △안전관리 등 생산 현장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은 물론, 중소중견기업 특화 소통 및 협업 툴도 언제든 활용 가능하다.

SK C&C는 보다 빠른 서비스 전개를 위해 서울형 클라우드 사업 모델과 연계한 I-FACTS Hub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타지역 공장 또는 외주업체를 활용하는 외주처 관리형 기업에게는 생산 정보 공유 및 주문 정보 관리 등이 주요 서비스로 제공된다.

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은 “서울 지역에 디지털 전환 사업을 추진하며 느낀 기업 애로사항을 SK C&C와의 협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제조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SK C&C 유해진 제조디지털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중 견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SK C&C가 보유한 제조 분야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국내 제조 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서울TP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 및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 시 도입하는 솔루션 및 연동설비를 지원형태에 따라 총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며 신규 사업은 최대 5000만원, 고도화 사업은 최대 2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