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2021년 유료방송 자율개선 최우수 사업자 선정
CMB, 2021년 유료방송 자율개선 최우수 사업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B 사옥 전경. (사진=CMB)
CMB 사옥 전경. (사진=CMB)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MB가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선정하는 2021년 유료방송 자율개선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유료방송 자율개선 우수 사업자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통신 3사의 IPTV와 위성방송, 전국 규모의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5개사를 대상으로 유료방송 사업자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자정 노력, 가입자 수 대비 불공정행위 접수민원 건수 및 전년도 접수민원 분석결과 대비 증감율 등을 종합 평가해 불공정행위 자율개선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사업자를 선정한다.

이번 우수 사업자 선정에서는 전체 평가대상 9개 사업자 중 CMB가 1위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돼 유료방송 시장의 불공정행위 자율개선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CMB는 서비스 가입 시, 약정, 월요금 등 중요사항에 대해서 반드시 고지하고, 고객의 가입 의사를 최종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 등 고객을 기만하는 허위 영업 행위를 근절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의 허위 영업 행위가 적발될 경우 계약 해지 조항을 계약서에 명시하여 협력업체의 허위 영업 행위 또한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CMB는 2021년도 3분기에 2021년 1분기 대비 민원 사례 건수는 9.12%, 불공정행위 의심사례 건수는 70.18%를 감소시키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높은 평가를 받았다.

CMB는 앞으로도 자사 서비스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만족과 즐거움을 드리며, 지역 밀착형 방송 및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과 함께 시청자들의 보편적 시청권 확대와 다양한 볼거리 제공 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방침이다.

이한담 CMB 회장은 "고객과 지역을 위한 공적 가치 추구에 앞장서며, 사람중심, 고객감동이라는 정신을 기반으로 오직 최고의 서비스만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온 노력에 대해, 고객 여러분께서 지난 57년간 꾸준히 CMB를 지지해주시며 대전·광주 등 광역도시 권역 내 유료방송 가입자 70% 이상의 높은 점유율과 함께 민원 만족도 1위로 보답해 주신 덕분"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