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모든 기능 한 곳에···서울IR, 원스톱 솔루션 'IRUP' 선봬
IR 모든 기능 한 곳에···서울IR, 원스톱 솔루션 'IRUP'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영상 클리핑 모바일 메신저 실시간 전송 시스템 구축
사진=서울IR
사진=서울IR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R∙PR 컨설팅 전문 기업 서울IR네크워크는 인공지능(AI) 기반 IR 솔루션 'IR업 웍스'를 출시, 상장기업 IR실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IR네트웍스의 IR업 웍스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IRM(Investor Relations Management) 솔루션이다. 

IRUP Works의 주요 기능은 △뉴스 및 영상 클리핑 △기업뉴스 증권채널 배포 △주주전화 대응 콜매니저 △주주DB 분석 및 관리 △기관투자자 분석 △애널리스트 리포트 △기관 투자자 정보 제공 △IR 미팅 일정 및 관리 △비대면 IR △IR 커뮤니티 등이다.

뉴스 클리핑은 IR업 웍스의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 중 하나다. 사용자가 수집을 원하는 뉴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설정하면, 자사 및 경쟁사 동향 등 콘텐츠가 수집·분류돼 뉴스 리포트가 생성된다. 

주요 뉴스 발생 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자동 발송되는 시스템도 갖춰 자사의 긍정·부정 이슈를 빠르게 확인 후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서울IR 측은 설명했다. 

IR업 웍스를 통해 자사의 기업뉴스를 증권채널에 직접 배포할 수 있다. 사용자가 시장에 발표할 IR 정보를 정해진 양식에 따라 시스템에 등록하면 증권사 HTS∙MTS에 해당 자료를 송출한다. 

'주주 전화대응 콜매니저' 기능도 IR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 담당자가 전화 수신 시 주주명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발신 주주의 보유 주식수 등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주주 전화대응을 피할 수 있다. 

한현석 서울IR 대표이사는 "서울IR이 25년 간 IR 현장에서 축적한 실무 노하우를 집약한 IR업 웍스를 통해 IR·PR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이라며 "기업 이슈 대응 및 투자자 관리 등 IR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IR 원스톱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