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앞장
쿠팡,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서울시와 업무협약···친환경 화물차 도입 위한 기술 개발
(좌측부터) 조병옥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협회장, 박연재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 이인근 서울특별시 환경에너지기획관, 노재국 쿠팡 물류정책실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정동 소재 성공회빌딩에서 진행된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쿠팡이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을 위해 나선다.   

1일 쿠팡에 따르면 환경부·서울시·한국자동차환경협회와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시범사업은 유통물류 배송환경에 적합한 전기차 충전솔루션이 충분하지 않아 친환경 화물자동차 도입에 어려움을겪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쿠팡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유통물류 분야 전기화물차 도입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과제에 동참한다. 쿠팡 배송센터인 캠프 내에서 전기화물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환경부 무선충전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충전솔루션 개발에 앞장서 유통물류 분야에 적합한 전기화물차 운영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서 쿠팡은 전기화물차·수소화물차·전기이륜차 등을 배송에 투입하는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술로 에너지 소비량과 탄소배출량 감소를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